준비물

 

1. 새로만든 구글 계정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2. 새로만든 트위치 계정 (마찬가지)

3. 안드로이드

4. 해외승인 가능한 신용카드

 

 

 

프로세스

 

pay.google.com

 

새로운 결제수단 추가

 

카드번호 등의 개인정보 입력

 

국가 터키

 

주소입력란1

Alaçam Sok. No.5, Cinnah Caddesi, Ankara 06690 Turkey

 

주소입력란2(공백)

 

우편번호06690

 

주소Alaçam Sok. No.5, Cinnah Caddesi, Ankara 06690 Turkey

 

주/도Ankara

 

 

 

설정 저장하고

 

안드로이드 구글 스토어를 저 구글 계정으로 접속

새로 만든 트위치 아이디로 로그인

구독을 눌러보면 TRY로 결제 가능

 

6개월치를 하고 싶은데 모바일에서는 우선 1개월만 가능했다

2023년 2월 4일 환율로 12TRY는 800KRW 정도이다

 

모바일에서 하면 플랫폼 수수료때문에 구독비가 더 비싸다

6개월치를 하고싶어서 PC에서 6개월 구매를 했더니 모바일의 월 자동결제가 해지되었다

혹시 이게 해제되고 자동으로 6개월로 넘어가는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다

 

 

 

//

 

나는 맥, 아이폰 환경이라 원래는 이쪽에서 VPN을 이용해 우회하는 방법을 써봤는데

우회를 통해 터키로 인식시켜도 결국에 내가 사용하는 카드가 한국 신용카드라서 그런지

자꾸 원으로 결제하게 만들어서 우회를 실패하게 만들더라

그래서 마련한 대책이 위의 방법인데 구글 스토어 결제를 터키로 고정시켜놓은 것이다

 

 

 

 

복사했습니다!